핫타임뉴스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대구 남구보건소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2:00]

제16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대구 남구보건소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7/09 [12:00]

▲ 대구 남구보건소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구 남구는 지난 5일 ‘2024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종합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2023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결과보고서 및 우수사례 평가 결과에 따른 표창으로 남구는 동별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주민참여형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운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취약계층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 및 서비스 등을 기획・추진하는 사업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건강마을을 만들고자 사업 전 과정에서 능동적으로 참여한 주민의 공이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 추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