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9대 진안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읍·면 방문 ‘소통 행보‘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행복한 진안 만들기에 앞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7:21]

제9대 진안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읍·면 방문 ‘소통 행보‘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통해 행복한 진안 만들기에 앞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09 [17:21]

▲ 제9대 진안군의회 후반기 의장단 읍·면 방문 ‘소통 행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진안군의회가 제9대 후반기를 맞아 공식적인 첫 의정활동으로 민생 챙기기에 나섰다.

진안군의회(의장 동창옥)에 따르면 지난 9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지역의 현황과 건의 사항 등을 청취했다.

특히, 이날 동창옥 의장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봉사하는 읍·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묻고 이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전하기도 했다.

동창옥 의장은 “제9대 진안군의회는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군민의 대의 기관으로서 진안군 발전과 군민 복지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정책과 제도를 마련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행하겠다”며 “의회 상임위원회 중심의 의정활동과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을 통해 지역발전을 견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진안군의회는 지난 1일 제292회 임시회를 통해 제9대 후반기 원구성을 시행하고 2년간의 후반기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