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의회 의원들, 후원회·정치자금 회계 설명회 ‘참석’

10일 의회 대회의실서 상록구·단원구 선관위 주관 열려... 시민 눈높이 걸맞은 의정활동 계기 기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3:32]

안산시의회 의원들, 후원회·정치자금 회계 설명회 ‘참석’

10일 의회 대회의실서 상록구·단원구 선관위 주관 열려... 시민 눈높이 걸맞은 의정활동 계기 기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1 [13:32]

▲ 사진은 10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상록구·단원구 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지방의회의원 후원회 도입에 따른 후원회 및 정치자금 회계 관련 설명회’ 중 한 장면.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10일 상록구·단원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지방의회의원 후원회 도입에 따른 후원회 및 정치자금 회계 관련 설명회’에 참석했다.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설명회는 개정된 정치자금법에 따라 지난 7월 1일부터 지방의회의원 후원회제도가 시행되면서 제도에 대한 의원들의 이해를 높이고 깨끗한 정치자금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설명회는 1부와 2부로 나눠 각각 ‘지방의원 후원회 제도 개요’와 ‘정치자금 회계 실무’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후원회 설립 절차와 모금 방법, 정치자금 수입·지출 회계 작성 등 지방의원이 후원회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데 필요한 사항들이 다뤄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시종일관 진지한 자세로 임하면서 소개 내용을 청취했다.

특히 질의응답을 통해 설립 절차와 회계 실무 등 후원회 설립과 운영에 관련한 세부 사항에 각별한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박태순 의장은 “이 자리를 마련해준 선거관리위원회와 뜻을 모아 함께 자리해 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달라진 제도를 적극 활용해 시대적 흐름과 시민의 눈높이에 걸맞은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