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자치도의회, 2024년 제4회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이명연 부의장, 상호존중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당부 등 따뜻한 소통의 시간 가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5:29]

전북자치도의회, 2024년 제4회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이명연 부의장, 상호존중하는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당부 등 따뜻한 소통의 시간 가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1 [15:29]

▲ 전북특별자치도의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는 후반기 원구성 후 11일 본회의장에서 전주기린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청소년 모의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 모의의회는'전북특별자치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방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제4회 청소년 모의의회에는 전주기린중학교 2~3학년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각각 의장, 의원, 의사담당관 등의 역할을 맡아 실제 의회의 진행방식과 동일하게 ‘개회’, ‘의사보고’, ‘3분 자유발언’, ‘건의안 발의’, ‘토론’, ‘투표’의 순서로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이명연 부의장(전주 10)은 학생들에게 “오늘 모의의회 체험을 통해 민주주의의 소중함을 배우고 상호존중하는 성숙한 시민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환영인사를 전하면서 학생들의 관심사에 대해 경청하고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관계관은 올해 현재까지 모의의회를 네 차례 열었고, 앞으로도 의사일정이 겹치지 않는 범위에서 청소년 모의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