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 경기북부 의료 인프라 현황과 개선 방안 토론회 개최

“경기 북부 지역의 의료 인프라 및 접근성 확보는 더 이상 미루어서는 안 될 중요한 문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0:27]

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 경기북부 의료 인프라 현황과 개선 방안 토론회 개최

“경기 북부 지역의 의료 인프라 및 접근성 확보는 더 이상 미루어서는 안 될 중요한 문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2 [10:27]

▲ 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 경기북부 의료 인프라 현황과 개선 방안 토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고양2)은 10일, '경기 북부 의료 인프라의 현황과 개선 방안'을 주제로 ‘제4차 찾아가는 복지정책 포럼’을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병원장 한창훈)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120여 명의 병원 및 관련 단체 등이 참석하여 ‘경기 북부 의료 인프라의 현황과 개선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먼저 주제 발표를 진행한 이희영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 ▲경기북부 의료문제 현황과 해결방안을 제시했고, 이어서 두 번째 주제 발료로 김영수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공공보건사업실장은 ▲권역별 통합의료벨트 구축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특히 김영수 공공보건사업실장은 경상남도 의료 인프라 구축 및 개선에 관한 실제 사례 발표를 통해서 주목과 관심을 받았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에서는 오성진 실장(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보험자병원정책실), 최병용 원장(경기도 연천군 보건의료원), 장지영 실장(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실), 유권수 과장(경기도청 의료자원과)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경기 북부 의료 인프라의 현황과 개선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경기북부지역의 의료접근성 향상’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인애 의원은 토론회의 좌장으로 참석하여 “경기 북부 의료 인프라의 현황과 개선 방안 토론회는 열악한 북부지역의 의료 인프라의 현황을 진단하고, 경기북부 의료서비스 전달을 더욱 효과적으로 모색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인애 의원은 토론을 마치고 “이번 토론회는 경기 북부 의료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자리가 될 것”이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과 지혜를 모아 경기도의회에서도 경기 북부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토론회에 앞서 이인애 의원과 병원관계자 및 발제, 토론 참여자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한 ‘AI기반 의료시스템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개발 후 오픈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의 '인공지능 기반 응급의료 네트워크(AI핫라인)'을 병원내 I-SMART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참관했다. 이 네트워크는 응급실을 연결하여 전원환자 상태의 실시간 공유 및 의사결정 지원의 최적화를 도모하며 환자치료의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시스템이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의 인사말에 이어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위원장이 영상축사를 했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재훈 부위원장,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한창훈 병원장의 축사가 있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이택수(보건복지위원회, 국민의힘, 고양8)의원, 심홍순(교육행정위원회, 국민의힘, 고양11)의원, 이병길(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남양주7)의원이 함께 참석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