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수유2동 빌라관리사무소 확대 개소식 참석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2:39]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수유2동 빌라관리사무소 확대 개소식 참석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5 [12:39]

▲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장, 수유2동 빌라관리사무소 확대 개소식 참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명희 의장(번1동, 번2동, 수유2동, 수유3동)은 지난 7월 11일 수유2동 흰구름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된 빌라관리사무소 확대 개소식에 참석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빌라관리사무소’는 빌라 등 소규모 공동주택도 아파트 관리사무소처럼 깨끗하게 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구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자지구 최초로 번1동에 개소된 빌라관리사무소는 지난해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과 주민들의 높은 사업 만족도를 기록하며, 지난 4월 17일 수유2동, 미아·송중 권역 2곳의 확대가 결정됐다.

확대 개소식에 참석한 김명희 의장은 “강북구는 아파트보다 빌라와 다세대 주택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아 주택의 노후화로 인한 낙후지역이라는 이미지와 재개발의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러한 어려움 속에 빌라관리사무소라는 창의적인 정책이 도출되어 높은 구민만족도로 운영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김명희 의장은 “더욱 많은 구민이 쾌적한 주거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강북구 전 동에 빌라관리사무소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빌라관리사무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북형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