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백양터널 등 주요사업 현장점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찾아 시설 시찰 및 디자인 산업 활성화 방안 강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6:24]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백양터널 등 주요사업 현장점검

(재)부산디자인진흥원 찾아 시설 시찰 및 디자인 산업 활성화 방안 강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5 [16:24]

▲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백양터널 등 주요사업 현장점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는 15일 (재)부산디자인진흥원과 백양터널 상황실을 찾아 주요 사업장 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 방문은 제9대 후반기 출범 이후 첫 행보로 2024년도 하반기 업무보고를 대비하여 주요사업 현장을 찾아 사업추진 현황과 문제점 등을 점검하고 현장의 실태를 파악해 정책 대안을 찾기 위한 것이다.

건설교통위원회는 이날 오전 (재)부산디자인진흥원을 찾아 주요시설을 시찰하고 디자인 융합산업 생태계 조성, 공공디자인 활성화 등 하반기 사업추진 방향을 점검했다.

이어 오후에는 백양터널 상황실을 방문하여 백양터널 관리운영권이 내년 1월 민간에서 부산시로 이관됨에 따른 관리이관 추진상황을 청취하고 통행료 징수 정책을 수립함에 있어 충분한 공론화 과정을 거칠 것을 주문했다.

김재운 건설교통위원장은“제9대 의회 후반기 출범에 즈음하여 디자인산업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고 개통 25년만에 시민의 품으로 이관되는 백양터널의 관리이관 추진상황과 향후 운영방안을 점검하고자 현장방문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교통, 안전, 주거 등 현안 사업장을 찾아 시민의 눈높이에서 면밀히 살펴보고, 정책 대안 제시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