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박기영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경제 취약계층 안정적 자립 위해, 자활기업 지원 강화해야”

자활기업 제품 우선 구매 확대 등 실효성 강화 필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6 [15:51]

박기영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경제 취약계층 안정적 자립 위해, 자활기업 지원 강화해야”

자활기업 제품 우선 구매 확대 등 실효성 강화 필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6 [15:51]

▲ 박기영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경제 취약계층 안정적 자립 위해, 자활기업 지원 강화해야”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박기영 강원특별자치도의원이 7월 16일 강원광역자활센터를 방문해 이경희 센터장과 간담을 갖고, 도의 자활기업 지원 정책에 대한 실효성 강화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박기영 의원은 ‘경제 취약계층의 취업ㆍ창업 지원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자활사업이야말로 최고의 복지’라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어, ‘그러나 자활기업 제품 우선 구매 및 자활기업에 대한 국ㆍ공유 재산 우선 임대 등 지원 사업에 있어서 효과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다.’고 지적하고, ‘자활기업 및 자활기업 제품 지원에 대한 정책의 현실성을 강화해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박기영 의원은 ‘향후 강원특별자치도 자활사업 지원 조례의 개정을 통해, 자활기업 설립ㆍ운영에 관한 전문인력 육성을 활성화하고 자활기업에 대한 우대 정책의 현실성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변했다.

한편, 이날 열린 간담회에는 박기영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강원광역자활센터 이경희 센터장, 강원광역자활센터 박미라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