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재난안전상황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18 [20:42]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 재난안전상황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18 [20:42]

▲ <분당보건소 인근 탄천 변>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는 18일 계속되는 폭우 속에서 재난을 예방·점검하기 위해, 오후 1시 탄천 변에 나가 기상 현황, 피해 사항 등을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정용한 대표의원을 포함해 구재평 의원, 이영경 의원, 황금석 의원, 박주윤 의원 그리고 김보미 의원이 함께했다.

 

성남시 역시 18일 오전 7시부로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를 가동하는 등 집중 호우에 대한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 경보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성남시 직원들은 비상근무가 소집되고, 비상근무 소집이 되면 시··, 관련 부서 전부 현장 순찰을 하며 재해 호우피해에 의해서 발생한 내용을 전부 취합하여 재난안전실상황실로 접수한다.

 

성남시의회 국민의힘협의회에서는 호우주의보 발표에 따른 탄천 변에 울리는 예·경보 시스템 작동과 탄천 변 입구에 펜스를 설치하는 등 집행부 조치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다만, 계속해서 오는 비에도 여전히 탄천 변을 거니는 시민분들이 계시는 것이 우려된다고 언급하며, 안전대책을 좀 더 연구하여 빈틈없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용한 대표는 탄천 변에 장마가 발생할 때마다 수해가 예견되는 곳이 있다. 매번 예견되는 장소는 물길을 확실히 잡을 방법을 찾아야 한다.”라고 언급하며 예방책 마련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