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서이초 추모식’참석…“깊은 애도와 공존교육 개선 노력”

‘서이초 1주기 교육공동체 추모식’ 열려 추모사, 공동선언, 헌화 이어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3:55]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서이초 추모식’참석…“깊은 애도와 공존교육 개선 노력”

‘서이초 1주기 교육공동체 추모식’ 열려 추모사, 공동선언, 헌화 이어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2 [13:55]

▲ 서울시의회 이새날 의원, ‘서이초 추모식’참석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 강남1)은 18일 종로구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서이초등학교 1주기 추모식’에 참석해 순직한 교사를 애도하며 교육활동 보호 및 교육공동체 회복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추모식은 서울시교육청과 교사유가족협의회, 교원단체 등이 공동으로 주관한 추모 행사로서, ‘서울교육, 슬픔을 딛고 다시 함께 하다’라는 이름으로 고인을 애도하는 묵념, 추모사, 교육주체 대표자 공동선언문 낭독, 헌화가 진행됐다.

이 의원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며 “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 학교 구성원이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며 함께 보호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활동보호센터의 전문 상담 지원, 교육활동보호팀 운영, 법률 지원 등 제도적인 개선을 통해 올바르게 교육할 수 있는 환경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슬기롭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에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