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장애인 자립지원...행복추구를 위한 경제적 자립 지원에 초점 맞춰야

장애인 시설이냐, 탈시설이냐 소모적 논쟁 지양해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6:10]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 장애인 자립지원...행복추구를 위한 경제적 자립 지원에 초점 맞춰야

장애인 시설이냐, 탈시설이냐 소모적 논쟁 지양해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4 [16:10]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동규 의원(더민주 안산1)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동규 의원(더민주 안산1)은 24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376회 임시회 복지국 업무보고에서 “장애인 자립지원의 실질적 목표는 장애인의 자립을 통한 행복추구권을 보장하는 것이며, 이와 같은 행복은 자립에 필요한 일자리 연계 등 실질적인 경제적 뒷받침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장애인 탈시설 지원 조례와 관련해서는 의회의 판단을 존중해 주길 바란다”면서도 “지금 필요한 것은 소모적인 논쟁보다는 기존시설의 환경을 개선하고, 자립지원 서비스를 확충하는 등 경기도의 다양한 장애인 자립지원 사업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복지국 관계자는 “탈시설 지원 조례와 관련하여 의회의 판단을 존중하겠다”며 “장애인 복지사업의 본연의 목적인 장애인의 자립의지를 높이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장애인 주택지원 및 돌봄사업과 자립지원 정착금등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오늘부터 후반기 상임위를 개최하고 경기도 복지국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업무보고를 추진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