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 강북구의회, ‘강북형 빈집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착수 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2:17]

서울시 강북구의회, ‘강북형 빈집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착수 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25 [12:17]

▲ ‘강북형 빈집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착수 보고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시 강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강북형 빈집 활용 방안을 위한 연구회는 24일 의회 3층 의원회의실에서 ‘강북형 빈집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박철우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김명희 의장, 이상수 의원, 최미경 의원과 연구용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에 대한 착수 보고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회는 심층적인 실태조사를 통해 이용 가능한 빈집을 발굴하고 주변의 인프라 여건 등을 고려하여 강북형 빈집 활용에 관한 방향을 수립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미래연구소’는 올해 11월까지 현장조사 및 이해관계자 인터뷰 진행 등을 바탕으로 유형별·특성별 활용 방안을 제시하고 강북구 특성에 맞는 행정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철우 대표 의원은 “강북구에는 지역 특성상 유휴부지가 부족하지만, 빈집은 많기 때문에 이번 연구는 이러한 단점을 장점으로 바꾸는 좋은 기회”라며, “강북구 실정에 맞는 빈집 활용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여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