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구 소목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 ㈜프랜푸드(땅땅치킨) 민간협력 지역상생 업무협약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0:36]

동구 소목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 ㈜프랜푸드(땅땅치킨) 민간협력 지역상생 업무협약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7/25 [10:36]

▲ 동구 소목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 ㈜프랜푸드(땅땅치킨) 민간협력 지역상생 업무협약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구 동구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지역 대표 기업 (주)프랜푸드는 지난 24일, ‘민간협력 지역상생 업무협약식’을 효목동 467-2번지에 소재한 복합근린허브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복합근린허브센터 1층에 땅땅치킨 효목점이 개점됨에 따라 지역기업과 마을조합이 협력해 동반성장 및 지역상생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프랜푸드는 △땅땅치킨 효목점 내부시설 및 기자재 지원 △조리교육, 컨설팅,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주민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지역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옥재석 대표이사는 “우리 ㈜프랜푸드(땅땅치킨)는 지역민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기업인 만큼, 기업의 이윤만 생각하지 않고 이웃 및 사회와 함께 나누는 건강한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광수 이사장은 “앞으로 땅땅치킨과 협업해 소목골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가장 중요한 사업 목표인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지난 해에 완성된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힘써주셨다. 이번 사례와 같이 도시재생사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민간협력 지역상생 방안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