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 수성구보건소, 폭염대비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총력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7/28 [14:55]

대구 수성구보건소, 폭염대비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총력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7/28 [14:55]

▲ 폭염대비 건강수칙 안내 홍보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만성질환자, 독거노인 등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9월 말까지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폭염 특보 발효 시 보건소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 또는 안부 전화로 관리 대상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한다.

또한, 지역주민이 건강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행동요령 문자를 발송하는 한편, ‘폭염 대비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수칙’을 담은 소책자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수성구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가운데 폭염기 건강취약계층 1,100명을 선정해 영양불균형을 해소와 온열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곡물 선식과 건강 물품 배부를 이달 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폭염에 대비해 주민들께서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기상 정보 확인하기 등 수칙을 지켜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