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부평구 도시정비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주민 간담회 개최 및 우수 지자체 현장방문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서 도시정비 활성화 연구를 하겠다고 밝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0:06]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부평구 도시정비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주민 간담회 개최 및 우수 지자체 현장방문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서 도시정비 활성화 연구를 하겠다고 밝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7/30 [10:06]

▲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부평구 도시정비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주민 간담회 개최 및 우수 지자체 현장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평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부평구 도시정비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가 7월 29일, 재개발·재건축 관련 주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의원연구단체 윤태웅 대표의원, 김동민 의원, 윤구영 의원을 비롯하여 부평구 관내 재개발·재건축 구역의 조합장 및 추진위원장 등 주민과 부평구청 도시개발과 담당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최근 공사비 상승과 분양시장의 불확실성 등 주택시장의 열악한 상황과 급변하는 여건에 따라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재개발·재건축 정비조합과 추진위원회에서 겪는 여러 어려움을 토로하고 이를 개선하는 의견을 건의하는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연구회는 간담회를 마치고 전국에서 최초로 재개발‧재건축 자문단을 운영하는 구로구청을 방문, 구로구청장과 간담회를 가진 후 자문단 사무실에 내방하여 재개발‧재건축 관련 지원 현황과 사업 성과, 상담 사례 등을 청취했다.

윤태웅 대표의원은 “현장에 가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답이 보인다.”라며, “간담회에서 나온 현장의 소리와 관련 분야 우수 지자체인 구로구의 사례를 참고 하여 부평구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시정비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도시정비 활성화를 위한 연구회’는 지난 6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1월 최종결과 보고에 이르기까지 왕성하게 활동하며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