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정담회 개최

3기신도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토지보상 관련 정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06 [15:26]

경기도의회 김옥순 의원,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정담회 개최

3기신도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토지보상 관련 정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06 [15:26]

▲ 김옥순 의원,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정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5일 경기도의회에서 3기 신도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독려하기 위하여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왕주민대책위원회 위원들과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가 참석하여 의왕시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추진일정, 공공주택 공급계획, 지역주민와의 협의과정 등 다양한 사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의왕주민대책위원회 위원장은 “2021년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가 발표된 이후 3년이 지나도록 구체적인 토지보상 일정조차 확인이 불가하다”며, “토지보상 일정지연이 장기화 됨에 따라 주민들이 더 이상 피해받지 않도록 GH의 3기 신도시 사업지분 확보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경기주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주민들의 어려움에 적극 공감한다”며, “관계기관과 수시로 소통하여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순 의원은 GH관계자에게 “의왕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구하며, “토지보상 등 조성 사업 관련 행정절차를 신속히 추진함으로써 도민의 주거 안정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는 2021년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3기 신도시 조성사업 대상지로, 2025년 지구계획을 승인하고 2028년 상반기 착공하여 2031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