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도의회, 전남농협과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펼쳐

릴레이 캠페인 전개 전남 쌀 소비 촉진에 앞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2 [13:31]

전남도의회, 전남농협과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펼쳐

릴레이 캠페인 전개 전남 쌀 소비 촉진에 앞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2 [13:31]

▲ 전남도의회, 전남농협과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펼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의회는 8월 12일 전남농협과 함께 △아침밥 먹기 △쌀 가공식품 홍보 등‘전남 쌀 소비’를 장려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3년 국내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56.4kg으로, 이는 하루에 밥 한 공기 반(약 155g) 정도가 소비되는 수치이다.

이에 전남농협은 쌀 소비량 감소 및 쌀값 하락에 적극 대응하고자 관계기관, 기업체, 단체와 함께 ‘전남 쌀 소비촉진’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김태균 의장은 “쌀 생산량보다 소비가 더 빠르게 줄고 있어, 농촌의 위기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전남은 위기에 대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항암 기능성 쌀 개발·재배부터 혈당 강하, 노화 방지, 면역강화 쌀 등 다양한 품종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다양한 노력이 궁극적으로 전남 쌀 소비로 이어져 농가에서는 소득을 올리고, 국민은 건강을 확보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전남의 우수한 쌀이 널리 알려서 더욱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전남도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전남 쌀 소비 촉진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지난해 '전라남도 아침식사 지원 조례'와 '전라남도교육청 아침 간편식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