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종민 의원, 막혀있던 세종 공동캠퍼스 예산 풀다

김종민 의원, 세종 공동캠퍼스 필요 국비 예산 6억 800만원 예산 문제 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2:05]

김종민 의원, 막혀있던 세종 공동캠퍼스 예산 풀다

김종민 의원, 세종 공동캠퍼스 필요 국비 예산 6억 800만원 예산 문제 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13 [12:05]

▲ 김종민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13일 세종시갑 김종민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세종 공동캠퍼스 건설 관련 국비 예산(6억 800만원)이 정상 집행되도록 문제를 해결했다.

집현동 세종공동캠퍼스는 교육문화수도 세종으로 가는 첫걸음이지만 캠퍼스 건설에 필요한 예산이 기관간 이견으로 집행되지 못하고 있었다.

김종민 의원은“기재부에서 수시배정 예산으로 분류하여 집행되지 못하고 있던 예산을 부처와 긴밀하게 소통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종민 의원의 적극적인 조율로 수시배정되어 있던 예산이 해제됐고, 세종 공동캠퍼스에 필요한 예산이 정상 집행되게 된 것이다.

김종민 의원은 “행복청, 기재부, 세종시청 등 해당 부처와 여러차례 소통하여 이견을 좁힐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국내·외 명문대학이 집현동 부지에 공동으로 캠퍼스를 운영하는 '세종 공동캠퍼스'는 국가적인 사업이며 올해 9월 개교를 앞두고 있다.

끝으로 김종민 의원은“세종 공동캠퍼스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살피고 뒷받침하겠다며”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