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장터유랑단, 영암5일시장서 흥 넘치는 공연 선보여

풍물·국악·줄타기 등으로 전통시장에 활력 불어넣고 무더위 잊게 해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12:13]

전남장터유랑단, 영암5일시장서 흥 넘치는 공연 선보여

풍물·국악·줄타기 등으로 전통시장에 활력 불어넣고 무더위 잊게 해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15 [12:13]

▲ 전남장터유랑단, 영암5일시장서 흥 넘치는 공연 선보여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전라남도장터유랑단이 10일 영암읍 영암5일시장 특설무대에서 영암군민에게 흥이 넘치는 전통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가 운영하고 있는 장터유랑단은, 지역을 돌며 풍물놀이, 퓨전국악, 동동구루무, 줄타기 등 다양한 공연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 공연은 영암군의 초청으로 이뤄졌고, 장터유랑단은 영암5일시장을 찾은 방문객과 상인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물했다.

공연을 지켜보던 시장 방문객들은 풍물놀이에 어깨춤을 들썩이고, 전통민요를 따라 부르고, 줄타기에 탄식과 환호성을 보내며 한여름 무더위를 함께 잊었다.

장터유랑단 유치와 함께 영암군은, 전통시장 고유의 향수와 추억을 살리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진행해 활성화를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식 영암군 일자리경제과장은 “장터유랑단이 영암5일시장에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다양한 문화공연이 있고, 영암만의 특색과 매력이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전국 관광객이 찾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영암군은 영암5일시장을 문화와 관광이 공존하는 복합관광시장으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전라남도의 ‘2025년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 공모를 신청, 타당성 및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