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순창군,‘피스로드 2024 통일대장정’ 성황리에 개최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1:50]

순창군,‘피스로드 2024 통일대장정’ 성황리에 개최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19 [11:50]

▲ 순창군,‘피스로드 2024 통일대장정’ 성황리에 개최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순창군이 지난 17일 순창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4 순창군 통일대장정’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통일대장정 행사는 광복 제79주년을 기념하고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화적인 통일을 바라는 평화통일지도자 순창군협의회 회원과 다문화가정 100여 명과 군민이 함께 모여 뜻을 함께했다.

또한, 이상재, 정병수 피스로드 전북 공동실행위원장, 설동찬 (사)남북통일운동 국민연합 순창군 지회장, 강병문 순창군 노인대학 학장, 김용식 대한노인회 순창군 지회장 등 지역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평화통일지도자 순창군협의회와 (사)남북통일운동 국민연합 순창군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남북예술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경과보고, 내빈소개 및 환영사, 대회사, 축사, 초청강연, 평화메시지 낭독, 통일의 노래 및 만세삼창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황인태 선문대학교 교수의‘통일의 비전과 국론통일’을 주제로 한 초청강연은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황 교수는 한반도 통일의 필요성과 비전, 그리고 이를 위한 국민적 합의의 중요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최길석 평화통일지도자 순창군협의회장은 환영사를 통해“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하는 피스로드 행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의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질 수 있었다”면서“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평화통일의 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이번 행사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우리 민족의 소망이자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위대한 발걸음”이라며“순창군에서 시작된 화합과 평화를 위한 노력이 대한민국 전체, 나아가 한반도 전체에 평화를 이룩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