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방한일 충남도의원, 천안아산경실련 평가 ‘우수의원’ 수상 영예

제12대 충청남도의회 전반기 활동 출석률, 입법활동, 발언 등에서 적극적 의정활동 인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09:30]

방한일 충남도의원, 천안아산경실련 평가 ‘우수의원’ 수상 영예

제12대 충청남도의회 전반기 활동 출석률, 입법활동, 발언 등에서 적극적 의정활동 인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1 [09:30]

▲ 방한일 충남도의원(예산1·국민의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방한일 충남도의원(예산1·국민의힘)이 19일 천안아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천안아산경실련)이 주관하는 의정활동 평가에서 ‘제12대 도의회 전반기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천안아산경실련은 충남도의회, 천안시의회, 아산시의회를 대상으로 2022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 상반기 의정활동 평가 결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의원을 선발했다.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의정활동의 질을 향상시키고, 주민의 요구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는지 합리적‧체계적인 방법으로 평가했다.

방 의원은 제12대 충청남도의회 의원으로 출석률, 발언 횟수, 입법활동, 연구모임 및 건의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방 의원은 “의정활동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도민의 대표로서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더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방 의원은 제12대 충남도의회 전반기 운영위원장을 지냈으며, 제12대 후반기에는 국민의힘 교섭단체 대표로 선임되어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2023년에는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이 도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한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