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의회 2024 을지연습 현장 참관 및 비상대비 태세 점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16:50]

남양주시의회 2024 을지연습 현장 참관 및 비상대비 태세 점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1 [16:50]

▲ 남양주시의회 이정애 부의장 및 의원들이 을지연습 주요 현황을 보고 받고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의회에서는 지난 21일 남양주시 충무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2024년 을지연습’을 직접 참관하고, 임무를 수행 중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실시되는 을지연습은 전시·사변이나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에 대비해 정부 차원의 비상 대비계획을 검증·보완하고, 전시 임무 수행 절차를 익히기 위한 연 1회 전국 단위 비상대비 훈련이다.

이날 이정애 부의장을 비롯한 이진환 운영위원장, 한근수 자치행정위원장, 이경숙 복지환경위원장, 김동훈 의원, 이수련 의원 등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은 종합상황실을 찾아 을지연습 3일차 훈련상황, 대응 태세 및 주요 현황에 대해 보고 받으며 비상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이어, 훈련에 참여해 임무를 수행 중인 공무원, 군인 등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을지 연습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정애 부의장은“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태풍의 영향을 받는 상황 속에서도 시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을지훈련에 적극적으로 임하시는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어“평상시에 실전과 같이 잘 준비된 시스템을 구축하여 우리 시의 비상사태 대응 역량을 갖추는 일은 매우 중요하고, 우리 남양주시의회 의원들도 여러분과 함께 같이 점검하고 의회 차원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