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수구, 약물 오남용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연다.

내달 11일 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서 개최…4일까지 참가접수

차영례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0:48]

연수구, 약물 오남용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연다.

내달 11일 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서 개최…4일까지 참가접수
차영례기자 | 입력 : 2024/08/22 [10:48]

▲ 연수구, 약물 오남용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연다.


[핫타임뉴스=차영례기자] 연수구가 위탁운영 중인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최근 사회문제로 확산하고 있는 약물 오남용을 주제로 구민과 함께하는 마음건강 토크콘서트 ‘나는 약(Drug)하지 않아’를 개최한다.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공동주관으로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거쳐 내달 11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는 국립정신건강센터 박선영 정신의학과 전문의가 ▲최근 약물 오남용의 실제, ▲약물의 위험성에 대한 특별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2부에서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한창길 회복상담사가 참여자의 Q&A를 중심으로 일상 속 숨어있는 약물 오남용과 마약의 위험성에 대해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준비되어 있다.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 남용 및 의존자와 그 가족 등 알코올 문제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치료와 회복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약물과 마약으로부터 구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문 중독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중독문제에 대한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약퇴치운동본부 등 전문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중독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중독예방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행사의 참가 비용은 무료로 신청 방법은 홍보물 내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접속해 오는 9월 4일까지 사전신청 하면 된다.
차영례기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 부단히 채찍질하겠습니다.
정도를 벗어나지 않는 참 언론의 모습을 지켜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천뉴스는 독자와 늘 같이 호흡하고 고민하는 친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