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논산시의회 민병춘 행정자치위원장, 제8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에 임명

“여성의원들 전여네 참여 확대 및 논산을 널리 알리는 일에도 더욱 정진할 것”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0:14]

논산시의회 민병춘 행정자치위원장, 제8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에 임명

“여성의원들 전여네 참여 확대 및 논산을 널리 알리는 일에도 더욱 정진할 것”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8/23 [10:14]

▲ 논산시의회 민병춘 행정자치위원장, 제8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공동대표에 임명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논산시의회 민병춘 행정자치위원장이 지난 8월 19일 2024년 전국여성지방 의원네트워크 총회에서 제8기 전여네 공동대표로 임명됐다.

전여네는 지난 2008년 발족한 단체로서 생활정치·맑은정치·평등정치를 추구하는 지역과 정당을 초월하는 전국 광역·기초여성의원들의 연대 단체이다.

위촉장을 받은 민의원은 “공동대표로 임명되어 기쁘기도 하지만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며 “적극적인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지역 여성의원들의 전여네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논산을 널리 알리는 일에도 더욱 정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제9대 전반기에 이어 후반기에도 행정자치위원장직을 맡게된 민병춘의원은 평소 환경과 사회적약자 보호에 관심을 갖고 '논산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조례', '논산시 무연고 사망자 등에 대한 공영장례 지원에 관한 조례'등을 대표 발의했으며,‘탄소중립 및 기후 위기 대응’및‘논산시 맨발걷기 좋은 환경 조성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는 등 남다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