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동구,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가오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상반기 미신청 기관 우선 선발… 동화구연·책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11:27]

대전 동구,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가오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상반기 미신청 기관 우선 선발… 동화구연·책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8/26 [11:27]

▲ 가오도서관 현장학습 안내문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전 동구는 오는 9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주간 가오도서관에서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가오도서관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서관 현장학습은 어린이들에게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도서관을 친밀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독서 흥미를 높여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운영되는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이달 22일부터 전화 접수를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더 많은 기관이 이용할 수 있도록 1기관당 1회로 제한하고 상반기에 참가하지 못한 기관들에 우선순위를 제공한다. 1회 신청 시 이용가능한 최대 인원수는 20명 내외이다.

현장학습은 가오도서관 5층 어린이 자료실 유아방에서 운영되며, 담당 사서의 가오도서관 소개와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 안내, 도서관 자원봉사자의 동화구연, 손 유희, 관련 책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어릴 적부터 도서관을 가깝게 느끼고, 책을 좋아하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공공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가오도서관 어린이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