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새마을회, 생태하천 복원을 위한 하천 정화 활동

‘기후위기 대탈출!’ 프로젝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1:32]

평택시 새마을회, 생태하천 복원을 위한 하천 정화 활동

‘기후위기 대탈출!’ 프로젝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02 [11:32]

▲ 평택시 새마을회, 생태하천 복원을 위한 하천 정화 활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 새마을회는 지난 30일 평택강변(오성면 당거리)과 통복천 일대에서 새마을 남녀 지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공모사업 ‘기후위기 대탈출’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심각한 기후변화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 일상 속 탄소 중립 생명운동을 실천하고 국민운동 단체로서의 선도적 역할로 기후위기 극복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준비된 자리이다.

이날 생태하천 복원을 위한 하천 정화 활동으로 EM 흙공 1000개를 투척하고 미꾸라지 120㎏을 방류했으며, 하천 부유물과 주변 쓰레기 수거 등 정화 활동을 병행했다.

연규창 새마을회장은 “심각한 기후위기 현상에 책임의식을 가지고, 하천 정화 활동을 통해 탄소 중립 문화조성 실천 운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평택시 바람길숲 조성 사업을 추진했는데, 평택시새마을회가 앞장서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해 줘서 무척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