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특별시의회 김지향 시의원, 신길뉴타운 교통난 해소를 위한 '신풍역-신길역 미니 경전철' 검토 필요

신길뉴타운 조성과 함께'신풍역-신길역 미니 경전철'의 필요성 대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6:41]

서울특별시의회 김지향 시의원, 신길뉴타운 교통난 해소를 위한 '신풍역-신길역 미니 경전철' 검토 필요

신길뉴타운 조성과 함께'신풍역-신길역 미니 경전철'의 필요성 대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6:41]

▲ 서울특별시의회 김지향 의원(국민의힘, 영등포4)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김지향 의원(국민의힘, 영등포4)은 9월 9일 열린 제326회 임시회 교통실 업무 보고에서 윤종장 교통실장에게 신길뉴타운 일대 교통난 해소를 위한 '신풍역-신길역 미니 경전철' 신설을 요청했다.

김지향 의원은 “신풍역 주변 지역은 신길뉴타운이 조성되면서 인구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며, 현재의 교통 인프라로는 늘어날 교통수요를 감당할 수 없을 것”이라고 지적하며. “신풍역에서 신길역까지 이어지는 2.5km 미니 경전철 노선이 신길뉴타운 교통 문제 해소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윤종장 교통실장은 “신풍역과 신길역을 잇는 경전철의 필요성은 충분히 공감하지만, 기획재정부의 타당성 검토 과정은 넘어야 할 산”이라고 답변하며, “신풍역과 신길역을 연결하는 경전철 신설이 제2차 도시철도망구축계획 변경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김지향 의원은 “경전철이 신설된다면 신길뉴타운 지역의 교통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주변 상권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신속한 추진을 다시 한번 촉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