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소외된 이웃과 함께’ 전주시, 풍요로운 추석맞이 나눔 전개

시, 오는 20일까지 추석맞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나눔 행사’ 실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11 [10:14]

‘소외된 이웃과 함께’ 전주시, 풍요로운 추석맞이 나눔 전개

시, 오는 20일까지 추석맞이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이웃사랑 나눔 행사’ 실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11 [10:14]

▲ ‘소외된 이웃과 함께’ 전주시, 풍요로운 추석맞이 나눔 전개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전주시가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풍요롭고 넉넉한 명절을 만들기 위한 이웃사랑 나눔행사를 전개한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저소득 소외계층과 전주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전주시청과 완산·덕진구청, 35개 동주민센터에서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이웃사랑 나눔 창구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시는 취약계층과 저소득 보훈가족, 사회복지시설에 명절맞이 생활안정금을 지원하고, 나눔 창구 운영을 통해 모금된 성금·성품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전주지역 유관기관과 단체, 공공기관, 기업, 개인 독지가 등도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명절나기를 위해 사회복지 생활시설과 저소득 가정을 직접 찾아 위문금과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온정의 손길을 꾸준히 건네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나눔에 동참해 준 기업과 단체, 시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