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농협과 손잡고‘쌀소비 촉진 캠페인’나서

쌀 소비 감소, 농가 경영 악화.....범시민 쌀 소비촉진 운동 동참 호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0:57]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농협과 손잡고‘쌀소비 촉진 캠페인’나서

쌀 소비 감소, 농가 경영 악화.....범시민 쌀 소비촉진 운동 동참 호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2 [10:57]

▲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농협과 손잡고‘쌀소비 촉진 캠페인’나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2일 농협 대전본부와 쌀소비 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에는 조원휘 의장을 비롯해 송인석 의원, 이상래 의원, 정명국 의원, 민경배 의원, 이재경 의원, 이병철 의원, 이한영 의원, 이금선 의원, 이효성 의원, 이용기 의원, 안경자 의원, 김민숙 의원 및 농협 대전본부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캠페인은 쌀 소비 감소가 재배 농가 경영악화로 이어지고 있는 사회적 문제를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조원휘 의장은 “쌀은 단순한 곡물이 아닌 식량 안보와 경제적 안정을 지키는 중요한 자원인 만큼 식량주권 확립 차원에서라도 많은 시민이 쌀 소비에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이 56.4kg으로 2022년 대비 0.3kg(56.7kg) 감소함에 따라 쌀 재배 농가의 경영악화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