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풍성한 한가위, 전주역사박물관에서 즐겨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맞이 다채로운 체험행사 운영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2:49]

‘풍성한 한가위, 전주역사박물관에서 즐겨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맞이 다채로운 체험행사 운영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12 [12:49]

▲ 전주시청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전주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전주역사박물관에서 전주시민과 고향을 찾은 귀성객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온 가족 함께 즐기는 한가위’를 주제로 한가위 한마당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키즈! 인더 뮤지엄 △강강술래 바람개비 및 달토끼 드림캐쳐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 △가족영화관 등으로, 추석을 맞아 모두 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오는 18일에는 단청에 대한 강의를 듣고, 궁궐과 사찰에서 볼 수 있는 연단초문을 활용한 전통 팽이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 온(溫): 오색 빛의 단청’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유키즈! 인더 뮤지엄’ 프로그램은 박물관 전시를 둘러보며 가로세로퀴즈를 풀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지를 완성한 관람객에게(매일 선착순 250명)는 역사박물관 캐릭터가 들어간 상품이 선물로 증정된다.

이와 함께 기획전시실에서는 전주역사박물관과 (사)전라북도박물관미술관협의회, (재)청목미술관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전북의 불꽃’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선옥 전주시 전주박물관장은 “추석 연휴 기간 박물관에서 열리는 문화행사를 통해 온 가족이 더욱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기를 바란다”면서 “특히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박물관이 시민들의 일상 속에 더욱 친근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