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4년 제3회 연극 페스티벌 10월 개최

인생예찬, 삶의 아름다움을 무대 위에서 만나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0:58]

광주시문화재단 2024년 제3회 연극 페스티벌 10월 개최

인생예찬, 삶의 아름다움을 무대 위에서 만나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0 [10:58]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재단법인 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0월 8일부터 10월 26일까지 한 달간 ‘인생예찬’을 주제로 '제3회 연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번째를 맞이한 연극 페스티벌은 인간의 삶과 그 안에 담긴 희로애락을 무대 위에서 생생하게 표현하며, 다양한 연극 작품들을 통해 삶의 소중함과 의미를 재조명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기획 초청작과 시민 참가작으로 나누어 총 6개 작품이 보여진다. 기획 초청작은 시민들에게 우수한 연극 작품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엄선된 작품들이다. △광주시 대표 극단인 ‘파발극회’의 '화염' △낭독극과 입체낭독극으로 이루어진 ‘경기도 극단’의 연극 '창작 희곡의 발견' △경숙어메로 고수희 배우가 출연하는 ‘극단 골목길’의 '경숙이, 경숙아버지' △6·25 전쟁 때 일어난 참담한 일들 가운데서도 살아가야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프로덕션 IDA’의 '배소고지 이야기 : 기억의 연못' 총 4개 작품이 선정되었다.

시민 참가작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연극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학창시절 순수한 우정 이야기를 다룬 ‘광주시민극단’의 '아카시아 꽃잎은 떨어지고',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시간 속을 여행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광주시청소년 극단’의 '우리들의 시간 여행' 총 2개 작품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지역을 대표하는 극단과 국내의 유명 연출가 및 극단들이 참여하는 이번 '연극페스티벌'은 작품마다 다양한 시각으로 인생을 탐구하며, 철학적 질문에서부터 일상적인 순간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어 시민들에게 연극을 통해 즐거움은 물론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