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 유성구 학생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

유성구 4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6:57]

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 유성구 학생 교육환경 개선에 앞장서

유성구 4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4 [16:57]

▲ 유성구 4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대전시의회는 4일 의회 소통실에서 이금선 의원(국민의힘, 유성구 4)주재로 ‘유성구 4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성구 지역 초·중학교 교육현장의 현안을 파악하고 교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자로는 유성구 관내 초등학교(구즉초, 대전용산초, 대전배울초, 대전전민초, 대전두리초, 대전관평초)와 중학교(대전동화중, 대전전민중, 대전송강중, 대전두리중, 대전문지중) 및 대전둔곡초중학교의 운영위원장 등 학부모와 엄기표(대전시교육청 기획국장), 권영희(대전시교육청 예산정책담당), 정해일(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시설지원과장) 등 대전교육 관계자가 참여해 유성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토론자들은 노후화된 냉난방 시설 교체(대전용산초), 다목적실 의자 교체 및 무대 보수(대전배울초), 환경친화적 운동장 조성 사업(대전문지중), 강당 필로티 공간을 활용한 체육활동 공간 구축(대전동화중), 특별실 및 교구설비 구축(대전둔곡초중) 등 학생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교육청 관계자는 각급 학교 운영위원장이 현장에서 피부로 느끼는 교육환경 개선사업의 시급성을 인식하고, 학교측과 충분히 논의하여 예산에 반영하는 등 학교별 제시된 현안에 대해 응답했다.

이금선 의원은 “유성구 관내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이 절실한 시점임을 알게되었다”고 강조하면서, “오늘 간담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정책을 바탕으로 유성구 지역 교육현안을 개선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