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 동구, 2024년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해파랑길 사운드워킹 행사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06 [14:08]

울산시 동구, 2024년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해파랑길 사운드워킹 행사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06 [14:08]

▲ 동구는 5일 북한이탈주민 20여명을 대상으로 슬도~일산해수욕장 일원에서 해파랑길 사운드워킹을 실시한 가운데 김종훈 동구청장이 동구청 광장에서 행사에 앞서 격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울산 동구는 10월 5일 동구 북한이탈주민 등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슬도 및 일산해수욕장 일원에서 2024년 동구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해파랑길 사운드워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구에 거주하는 북한 이탈 주민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지고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의 시간을 통해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의 계기를 갖고자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체험 장비를 사용하여 슬도에서 일산해수욕장까지 걸으며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휴식의 시간을 가졌고, 요트투어를 통해 바다 위에서 대왕암공원을 바라보는 이색적인 경험을 했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북한이탈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고,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아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 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