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은 정몽주 선생 정신 담은 ‘제14회 포은문화축제’ 성료

포은 정몽주 선생의 꿈과 정신을 담은 포항 오천읍 대표 축제 열려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5:20]

포은 정몽주 선생 정신 담은 ‘제14회 포은문화축제’ 성료

포은 정몽주 선생의 꿈과 정신을 담은 포항 오천읍 대표 축제 열려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07 [15:20]

▲ ‘제14회 포은문화축제’가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포은중학교 옆 특설행사장에서 열렸다.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포항시 오천읍의 대표 축제인 ‘제14회 포은문화축제’가 오천청년회 주최로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포은중학교 옆 특설행사장에서 열렸다.

포은문화축제는 포은 정몽주 선생의 충절과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07년 첫 개최 이후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많은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6일 열린 개막식에는 비가 오는 가운데서도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등 많은 내빈들과 시민들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했다.

이번 축제는 프린지 공연, 가족노래자랑, 포항 컬쳐나이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프리마켓과 체험부스, 푸드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가수 김수찬, 김의영, 이효진 등의 축하공연도 눈길을 끌었으며, 지역 주민들과 어우러져 주민 화합 및 지역 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강덕 시장은 “주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축제를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포은문화축제가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