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굿럭(Good Luck) 메시지와 함께하는 고성통일명태축제 개막

명태의 기운을 담아, 행운을 주는 의미 담은 “굿럭 페스티벌” 주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05:22]

굿럭(Good Luck) 메시지와 함께하는 고성통일명태축제 개막

명태의 기운을 담아, 행운을 주는 의미 담은 “굿럭 페스티벌” 주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08 [05:22]

▲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고성을 대표하는 축제인 ‘고성통일명태축제’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거진 11리 해변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는 생물 명태를 중심으로 한 전통적인 축제에서, 명태의 주산지인 고성의 해양 역사를 재조명하며 행운(Good Luck)과 번영의 상징인 명태 문화를 테마로 현대적이고 새로운 축제 형식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국민 생선 명태’, ‘기후변화’, ‘복 맞이’ 핵심 키워드를 선정하고 다양한 명태요리 부스와 명태 가공식품 판매 부스를 준비하는 한편,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바다를 살리는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과 액운을 날리는 연날리기 체험, 행운을 찾는 보물찾기, 액막이 포토존, 물멍 비치, 명태 비치바 등 고성통일명태축제만의 장소성과 문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기존의 프로그램들은 더욱 보강하여 남녀노소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굿럭 시티 고성에서 만날 수 있는 7가지 행운’을 콘셉트로 △굿럭 쇼(안전 기원제, 고성 어로요, 개막쇼 ‘길상’, 폐막쇼 ‘우리, 고성(告成)하자’) △굿럭 콘서트(군 장병 장기자랑대회 ‘스타를 찾아라’, ‘명태판타지아) △굿럭 푸드(명태 대표 음식관) △굿럭 스토어(고성 대표 상품관) △굿럭 컬쳐(명태주제관, 명태 공예거점관, 명태 원데이클래스) △굿럭 게임(바다 놀이터, 명태 놀이터, 활어 맨손잡기) △굿럭 바이브(명태 비치바, 물멍 비치, 해변 맨발 걷기, 스탬프 투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족 단위뿐만 아니라 커플·청년, 고성의 문화와 예술을 느끼고 싶은 다양한 관광객이 함께 할 수 있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고성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명태의 풍미와 문화를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