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고덕동 시립어린이집 3개소, '전통놀이 나눔축제' 성금 기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1:32]

평택시 고덕동 시립어린이집 3개소, '전통놀이 나눔축제' 성금 기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8 [11:32]

▲ 평택시 고덕동 시립어린이집 3개소, ‘전통놀이 나눔축제’ 성금 기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 고덕동 관내 시립어린이집 3개소에서 지난 7일 제2회 ‘아름다운 마음, 아름다운 세상’ '전통놀이 나눔 축제' 수익금 3,177,400원 중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2,177,400원, 관내 복지관 2개소(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 분관, 합정종합사회복지관)에 각각 50만 원씩 전액 기부했다.

제2회 ‘아름다운 마음, 아름다운 세상’ 함께 만들어 가는 '전통놀이 나눔 축제'는 작년에 이어 올해는 시립고덕LH2단지어린이집, 시립고덕자연앤자이어린이집, 시립파밀리에어린이집 등 3개소가 연합해 주관했으며,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락종합사회복지관 고덕 분관, 합정종합사회복지관 등 관계기관의 지원으로 마련된 수익금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듯한 기부에 동참했다.

나눔 행사를 추진한 원장님들은 “어린이집 원아나 가족뿐만 아니라 이웃 주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마당, 전통 민속놀이마당, 먹거리 마당 등을 통해 한가위 정겨운 풍경과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는 의미를 알려주며, 지역사회에 소중한 나눔을 함께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지역사회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라고 전했다.

양혜욱 고덕동장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 주심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연계 지원으로 지역사회 나눔 문화확산 및 촘촘한 지역복지 인적·물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에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선한 영향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덕동 관내 시립어린이집에서는 매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지속해 실천하고 있으며, 기탁받은 성금은 평택행복나눔본부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