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민의 날,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윤석구, 최홍건 수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6:31]

이천시민의 날,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윤석구, 최홍건 수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08 [16:31]

▲ 이천시민의 날,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윤석구, 최홍건 수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이천시는 제29회 이천시민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제3회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을 수여했다.

'이천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 조례에 근거한 이천인상은 이천의 발전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며 이천시의 위상을 높인 사람에게 주는 상으로서, 올해 수상자는 윤석구, 최홍건 총 2명이 선정됐다.

윤석구 씨는 한국동요문화협회장으로 전국동요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이천이 좋아요’를 작사하여 대내외적으로 이천을 널리 알리어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에 크게 이바지한 부분과, 에이스 경로회관 개관, 시민장학회 임원 봉사 등 이천의 화합과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활동했던 공적이 인정됐다. 수상소감에서 “자랑스러운 이천인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더 모범적인 시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홍건 씨는 이천비비큐(BBQ)치킨대학 총장으로 다양한 공직 경험과 단체활동을 바탕으로 이천시의 중소기업 육성 및 보호에 크게 공헌했고, 청년 일자리 카페 건립을 위하여 3억 5천만 원이라는 거금을 흔쾌히 기부하여 청년층의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크게 이바지했다. “큰 상을 주신 시장님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며, 이천시가 대한민국, 더 나아가 세계에서 자랑스러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며 인사와 함께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천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헌신과 희생적인 봉사 등으로 시의 위상을 높여 새로운 이천을 만드는데 이바지한 시민을 선정하여 이천인상을 수여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