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한대학교, 경기국제통상고 맞춤형 취업지원으로 청년의 꿈 응원…고교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5:00]

유한대학교, 경기국제통상고 맞춤형 취업지원으로 청년의 꿈 응원…고교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0 [15:00]

▲ 유한대학교, 경기국제통상고와 고교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유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은 직업계고 및 일반고 비진학 청년들이 취업과 진로 설계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유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진로 및 취업 상담과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특히, 유한대학교는 경기국제통상고의 특성인 국제무역, 스마트물류, 회계 등의 분야에 특화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 김상백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유한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유한대학교 김현중 총장은 “유한대학교는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국제통상고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은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