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두 번째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약기관 현판 전달식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14:40]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두 번째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약기관 현판 전달식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0 [14:40]

▲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두 번째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협약기관 현판 전달식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8일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 발굴 강화를 위해 협력하는 기관으로 지정된‘사귐의교회’와 두 번째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를 위한 협약 현판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현판을 협약기관에 전달하여 지역 내 촘촘한 위기가구 발굴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귐의교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김미영 공동위원장은 “이번 현판 전달식은 지역사회 내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협력 기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 기관과 긴밀한 연대를 통해 위기가구에 신속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윤규 옥정2동장은 “사귐의교회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러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옥정2동은 모든 주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마을복지사업으로 ‘행복한 복지이음 마을’이라는 비전 아래 ▲1인 가구 지원, ▲아동 청소년 지원,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 ▲지역자원 연계 사업 계획 수립 및 1인 가구(1,106명) 대상 전수조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