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로봇 기술 기반 장애인 근력 강화 프로젝트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4:58]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로봇 기술 기반 장애인 근력 강화 프로젝트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4 [14:58]

▲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로봇 기술 기반 장애인 근력 강화 프로젝트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 안중보건지소는 등록장애인 대상 ‘로봇 기술 기반 장애인 근력 강화 프로젝트’를 10월 29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09시에 총 1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로봇 기술 기반 장애인 근력 강화 프로젝트’는 전문인력(물리치료사)의 상담과 지도를 통해 뇌 병변, 지체 장애 등의 합병증인 근육 약화 및 관절 구축을 겪는 대상자의 근력 유지, 관절 운동범위 확장을 유도하여 바른 신체 정렬과 기능 회복 및 일상생활 동작 개선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안중보건지소에서는 근골격계 및 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한 관절 구축 및 근육 마비 장애인의 재활을 돕기 위해 고안된 전동식 정형용 운동장치(전자동 CPM) 4대를 설치하여 2024년 3기/48회를 운영했으며, 4기 운영을 위한 대상자를 10월 14일(월)부터 28일(월)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한 대상자는 “몸이 아픈 후 근육이나 관절 사용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로봇 기술 기반 근력 강화 프로젝트 참여가 신체활동에 도움이 됐다”며 “다른 사람들에게도 권유하고 싶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