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군수와 군민의 진솔한 대화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열린 행정’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1:52]

군수와 군민의 진솔한 대화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열린 행정’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1:52]

▲ 군수와 군민의 진솔한 대화 홍천 이음터,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열린 행정’강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홍천군은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 운영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참여 행정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군수와 군민과의 소통의 날”은 홍천군수의 민선 8기 역점사업 중 하나로 홍천 전통시장 내에 있는 열린 소통 공간 ‘홍천 이음터’에서 신영재 군수가 군민들을 직접 맞이하여 격의 없는 대화·소통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홍천군의 발전을 위한 민원, 고충, 생활 불편 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있으며, 지난 2023년 11월에 시행하여 10회에 걸쳐 홍천군민 50명의 소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신영재 군수는 주민과의 대화 자리에서 형식과 격식을 최소화해 군민과의 거리감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양하고 건설적인 여론을 수렴했다.

지금까지 총 67건의 다양한 의견들이 각 실과 별로 전달됐으며, 홍천군은 제안된 정책 및 건의 사항을 담당 부서에서 현지 확인과 종합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홍천군의 발전을 염원하는 많은 주민의 소중한 목소리를 들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주인 되는 새로운 홍천 건설을 위해 군민과 적극적인 소통 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