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전국체전 참가 해외동포선수단 환대”

해외동포선수단, 김해에 반해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6:35]

"김해시, 전국체전 참가 해외동포선수단 환대”

해외동포선수단, 김해에 반해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7 [16:35]

▲ "김해시, 전국체전 참가 해외동포선수단 환대”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김해시는 제105회 전국체전이 지난 11일 개막함에 따라 주 개최지로써 고국을 방문한 해외동포선수단을 환대했다.

이번 대회에 17개국에서 해외동포선수단이 1,478명이 참가했으며 그중 620여명이 롯데호텔앤리조트 등 김해 숙소를 이용했다.

이에, 해외 동포선수단 입국날짜에 맞춰 선수단이 이용하는 김해 숙소 7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김해 관광지도 및 환영 기념품 620개를 전달했다.

또한 경기 일정이 없거나 경기가 종료되어 김해수로왕릉, 봉하마을, 김해가야테마파크 등 김해 대표 관광지를 방문한 브라질, 영국, 독일 등의 해외동포선수단들에게 문화관광해설사를 적극 지원하여 고국의 정과 김해 문화·역사의 매력을 알렸다.

김해시 문화관광해설사 강정옥씨는 “수로왕릉을 방문한 브라질 해외동포 선수단들이 수로왕과 허왕후 등 세계유산 도시 김해의 역사, 문화에 관한 김해의 이야기에 깊은 흥미를 보이셨다”며 “행사가 집중된 요즈음 쉴 새 없이 해설 요청이 있어 힘들기는 하지만, 김해시를 알리는 데 조금이나마 역할을 하고 있는 것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먼 해외에서 이번 전국체전에 참가하기 위해 오신 해외동포선수단에게 감사드린다.”며 “해외동포선수단이 김해에 대한 따뜻한 기억을 가지고 돌아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