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시 해밀동 나눔 문화 확산 위한 홍보활동 전개

지난 17일 상가 일대에서 주민 기부 장려 등 활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5:31]

세종시 해밀동 나눔 문화 확산 위한 홍보활동 전개

지난 17일 상가 일대에서 주민 기부 장려 등 활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05:31]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세종특별자치시 해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7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해밀 착한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 가정을 찾아내고,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기부를 장려하기 위한 민관 협력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협의체는 이날 유동인구가 많은 해밀동 상가 앞에 공간을 마련해 오카리나와 우쿨렐레 공연을 펼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물 배부, 착한가게‧착한가정 소개 활동 등을 전개했다.

착한가게‧착한가정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달 일정금액을 기부하는 가게와 가정이다.

기부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되며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손영숙 해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해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부금을 각종 특화사업을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양진복 해밀동장은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