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음성군,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합동단속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05:37]

음성군,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합동단속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05:37]

▲ 음성군, 생활폐기물 불법투기 합동단속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음성군은 지난 16일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 근절을 통한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대소면 일대에서 민·관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이날 합동단속에는 대소면 이장협의회 등 사회단체장 10여 명이 함께 참여했다.

합동단속반은 쓰레기 상습 무단투기 현장 10여 곳을 대상으로 종량제 봉투 미사용 등 배출 규정 위반 쓰레기에 대한 내용물을 확인하는 단속을 했으며, 무단투기 경고 현수막과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물을 부착했다.

또한 이날 확인된 무단투기 행위 10여 건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위반자에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의 강력한 처분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3월부터 음성읍, 금왕읍, 삼성면, 맹동면 지역을 순회하며 지역 주민들과 쓰레기 불법투기 합동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읍·면의 상습 무단투기 지역에 대해서 불법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집중 단속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하윤호 군 청소위생과장은 “그동안 무단투기 금지 홍보물 부착, CCTV 설치 등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가 근절되지 않고 있다”며 “지속적인 단속과 홍보 활동을 통해 군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정착시켜 깨끗한 음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