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제17회 ‘율면의 사계’ 축제, 화려한 개최 예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3:03]

이천시 제17회 ‘율면의 사계’ 축제, 화려한 개최 예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13:03]

▲ 제17회 ‘율면의 사계’ 축제, 화려한 개최 예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가을 분위기가 물씬 나는 정겨운 고장 율면에서 10월 25일부터 ‘율면의 사계’ 축제가 개최된다.

‘율면의 사계’는 사계 변화를 주제로 한 예술과 문화의 축제로 올해 벌써 17회를 맞이한다. 율면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에서 실력을 가꾼 오카리나, 사물놀이 등 학습발표회와 민화, 캘리그라피 등 학습 작품 전시와 다양한 체험 등 율면의 아름다움과 다채로운 문화를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율면의 사계’ 축제에서는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와 율면 초․중 학교 청소년들이 함께 난타와 밴드 등 다양한 공연을 펼칠 예정으로 율면의 전 세대가 어우러지는 정겹고 흥겨운 가을 축제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한편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농주 명인전은 율면 주민들이 참여하여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고의 명인을 가려낼 예정이다. 올해 처음 농주를 만들어 출품하는 북두리 주민은 “직접 농주를 만들어 볼 기회가 있음에 설레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고 있으며 직접 만든 농주의 맛이 궁금하여 축제일이 더욱 기다려진다”라고 했다.

축제는 10월 25일부터 10월 26일 이틀간 율면주민자치학습센터(복지회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