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8회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 성료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육성계획 발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3:40]

제8회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 성료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육성계획 발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8 [13:40]

▲ 인천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는 10월 18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20층 대회의실에서 제8회 인천바이오헬스밸리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올해 새롭게 구성된 제3기 협의회의 첫 모임으로 기업, 학계, 연구기관, 협회, 인천시의회, 인천시 등 산·학·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해 인천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 방향과 주요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지난 6월 선정된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육성계획이 발표됐다.

이번 계획은 인천을 세계 1위 바이오 클러스터로 성장시키기 위한 인프라 구축, R&D지원, 인력양성,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산업 지원 등의 다양한 전략을 포함하고 있다.

이어 송도에 건립 중인 ‘K-바이오 랩허브’ 사업의 운영계획 보고가 진행됐으며, 이를 통한 중소벤처기업 연구개발 지원 및 인천 바이오산업 기술 경쟁력 강화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보건복지부가 추진 중인 첨단의료복합단지 제5차 종합계획 수립과 관련, 인천시가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추가 지정될 수 있도록 시와 협력해 관련 자료들을 보강해 보건복지부에 제안키로 합의했다.

유제범 시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충실히 반영해 인천시가 보유한 우수한 바이오 인프라를 더욱 강화하고, 바이오 앵커기업들의 제조 역량과 첨단 신약 개발, 의료기기 산업을 육성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바이오 첨단 클러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