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북교육청, 2025 대입 2차 제시문 모의 면접 운영

공교육 진학 만족도 제고와 사교육비 경감 효과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10:31]

충북교육청, 2025 대입 2차 제시문 모의 면접 운영

공교육 진학 만족도 제고와 사교육비 경감 효과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0 [10:31]

▲ 충북교육청, 2025 대입 2차 제시문 모의 면접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19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2차 제시문 모의 면접을 실시했다.

지난 8월 말에 실시한 1차 제시문 모의 면접에 이어 2차로 진행된 이번 제시문 모의 면접에는 수능을 앞두고 있는 시기임에도 많은 호응이 있었으며 약 17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2차 제시문 면접에서는 의대 증원에 따라 의학계열 학과 MMI 면접(Mini Multiple interview)도 진행하여 해당 계열 지원자들의 호응 또한 높았다.

서류기반 면접의 경우 단위학교에서도 유형별 면접 지도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소수 학생이 지원하는 제시문 면접과 MMI 면접은 학교의 운영 요청에 따라 도교육청에서 직접 운영하게 됐다.

도내 40여 명의 교사들이 면접 위원으로 참여했고, 주요 대학 면접 유형을 적용해 ▲인문학․사회과학 ▲수학(인문),사회과학 ▲수학(자연)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인성 ▲딜레마 1, 2 ▲의료시사 ▲영어 제시문, 총 12영역으로 구분하여 총 20개의 면접실을 운영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제시문 면접 운영으로 공교육을 통한 진학지도를 끝까지 촘촘하게 지원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학생․학부모 만족도 사교육비 또한 경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수능 직후인 11월 17일에 3차 모의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며, 현재 사전 신청에서 250여 명의 학생이 접수했다고 밝혔다.

3차 제시문 모의 면접에는 도내 고교를 졸업한 졸업생 또한 참여가 가능하므로 출신 고등학교 또는 도교육청 중등교육과 진로진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