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유성구, '2024 실버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대전 유일 어르신 축제, 어르신들에게 함박웃음 안겨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09:53]

유성구, '2024 실버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대전 유일 어르신 축제, 어르신들에게 함박웃음 안겨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0 [09:53]

▲ 지난 19일 두드림공연장에서 '2024 실버 페스티벌'이 개최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첫번째 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난 19일 두드림공연장 일원에서 개최한 대전 유일의 어르신 축제인 '2024 실버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 동아리 경연대회 ‘유성 시니어스타를 찾아라!’가 열려 10개 팀, 15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연주와 무용 등 다양한 장르에서 경연을 펼쳤으며, 인생사진관과 시니어 버스킹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유성구보건소, 노인복지관, 시니어클럽, 문화원 등 어르신 복지 서비스 제공 기관들이 참여해 건강과 복지 정보를 안내하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돕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경연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이번 경연대회가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실버 페스티벌을 통해 어르신들이 즐겁고 활기찬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