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실시

탄소중립 실천 및 인센티브 소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1:09]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실시

탄소중립 실천 및 인센티브 소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1:09]

▲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자원봉사센터 4층 대강당에서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연간 자원봉사 실적 30시간 이상 자원봉사자를 위한 보수교육이다. 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춰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동기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탄소중립 실천 교육과 자원봉사활동 격려·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제도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탄소중립 실천 교육은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인천시민 대상 탄소중립 교육 사업으로 강사와 재료를 지원받았다. 인센티브 교육은 중구센터 소속 고미연 사회복지사가 진행함으로 전문성과 깊이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교육 후에는 ▲버려지는 소라 껍데기를 재활용해 다육이 화분 만들기 ▲정서 함양을 위한 나만의 자개 거울 만들기 등의 체험을 진행해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이경행 봉사자는 “교육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라며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소중한 가치를 부여하는 인센티브 제도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중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등 이상 기후를 극복하기 위한 일환으로 센터에서도 종이컵 대신 개인컵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다”라며 “환경지킴이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자 교육에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