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귀포시, 2024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2:04]

서귀포시, 2024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10/21 [12:04]

▲ 2024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서귀포시는 10월 25일~26일, 2일간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2024 서귀포시 주민자치 &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 시민들이 꾹 남긴 사랑스런 자치&행복한 학습’을 테마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와 평생교육기관의 1년간 활동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첫째날에는 오후 2시 기타, 난타, 고고장구, 라인댄스 등 그동안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등을 통하여 갈고 닦은 문화프로그램 동아리들의 실력을 뽐내는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개막식이 오후 6시에 개최된다. 그리고 시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개막식 초청 가수로는 똑순이 김민희, 가수 이청아, 이서현 등이 축하공연을 하게 된다

둘째날은 각종 이벤트를 시작으로, 평생학습 동아리 발표회와 주민자치&평생학습 우수사례 발표회가 이어지며, 각종 경연대회에 대한 시상과 함께 폐막을 하게 된다.

전시‧체험행사로 주민자치센터와 평생학습 수강생 작품전시 및 프로그램 홍보‧체험관 등 80여 개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금요일 오후 2시부터 7시 30분까지, 토요일은 11시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내방객을 위한 다양한 메뉴의 향토음식점이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주민자치 박람회는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개막식 시간을 오후 6시에 개최하여 많은 주민들의 참여할 수 있게 했으며 주민자치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주민자치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 일률적인 주민자치 부스와 평생학습 체험부스를 혼합 배치하여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를 화합의 장으로 기획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이 함께하는 박람회의 취지를 살려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시민들 모두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화합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